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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MA 계좌개설 발급 거절

계좌개설 ▣ 민원사례민원인은 비대면 매체(App)를 통하여 CMA계좌를 개설한 후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여 개설계좌에 대한 현금카드 또는 체크카드 발급을 요구하였으나, 보이스피싱 사고를 강조하며 최소 3개월간 입출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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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양압기를 대여하여 사용하였는데 실손보험처리

실손보험▣ 민원사례민원인은 폐색성 ‘19.6월 수면무호흡 진단을 받고 양압기*를 대여하여 사용하였는데 실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아 부당하다는 민원 제기 마스크를 통하여 공기압력을 불어넣어 수면시 원활한 호흡을 할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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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아보험,임플란트 치료비 지급기준

치아보험▣ 민원사례민원인은 치아보험 가입후 그 다음달에 4개 치아를 발치하고 2년 지나 2곳에 임플란트를 하여 보험금(각 치아 150만원)을 청구하였는데, 보험회사가 가입당시 구체적 안내도 하지않고 임플란트 치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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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시가스요금의 카드결제에 대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아

신용카드 – 부가서비스▣ 민원사례(사례4-1) 민원인은 카드결제금액에 따라 항공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중, 그간 도시가스요금의 카드결제에 대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음을 발견하고 카드회사의 업무처리가 부당하다는 민원을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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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책임 관련,카드사가 최근 법인카드 연체대금을 납부하라고 통보

신용카드 – 보증책임 관련▣ 민원사례민원인은 법인카드 발급시 법인대표이자 최대주주로서 연대보증을 제공한 이후 대표이사를 퇴임하였는데, 카드사가 최근 법인카드 연체대금을 납부하라고 통보한 것은 부당하다는 취지로 민원을 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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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사들이 적절한 실명확인절차 없이 대출을 실행함으로써 피해

신용카드 – 보이스피싱 카드론 취급 관련 ▣ 민원사례민원인은 핸드폰으로 소액결제처리 문자를 받고 전화해보니 검사를 사칭한 자가 신상정보가 모두 유출되었다며 개인정보를 요청하였고,이를 알려주자 4개 카드사 등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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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이 적절한 본인확인 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대출피해가 발생

비대면 전자금융거래(대출) 관련 ▣ 민원사례사실혼관계에 있는 동거인이 민원인 명의 핸드폰과 입출금통장 등을 이용하여 민원인 명의 은행대출을 받았는데 은행이 적절한 본인확인절차를 이행하지 않아 대출피해가 발생하였다는 취지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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펀드 손실보상 요구,손실을 발생하게 한 증권회사에 보상을 요구하는 민원을 제기

민원 유형 : 펀드 – 상품설명 불충분 ▣ 민원내용 : 펀드 손실보상 요구민원인은 ILS(보험연계증권) 사모증권투자신탁 가입시 손실발생 가능성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나, 상품제안서상 제시된 수익률과 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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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일임계약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

민원 유형 : 주식매매 –일임매매 ▣ 민원내용 : 투자일임계약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민원인은 증권회사와 1억 6천만원 상당의 일임형 랩계약을 체결하였는데 투자기간 중 손실액이 630만원 정도까지 줄어들었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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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장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보상 요구

민원 유형 : 내부통제/전산 ▣ 민원내용 : 전산장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보상 요구• (사례1) 민원인은 HTS 오류로 인해 유렉스 야간시장에서 주문(1월물 콜 302.5 20계약, 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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