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상속을더받을수있는제도 기여분제도

기여분제도란?기여분제도는고인의재산증식에특별히기여했다거나통상적으로부양의무를넘어선특별한부양을한상속인에게그몫을더해주는것입니다.

노후생활비 마련 주택연금 인기 있는 이유

주택연금 우리나라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 중 상대적 노인빈곤율이 1위다.그것도 압도적인 1위로 노인 10명 중 4명이 빈곤하다고 한다.그렇다면 유독 우리나라 노인빈곤율이 높은…

리츠 투자란? 장점과 단점

배당금과 시세 차익은 매력이지만 위험성 분석 필요 안정적인 배당이 매력 포인트인 리츠(REITs)에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리츠’란?투자자들에게서 모집한 자금을 부동산이나 관련…

내 연금 조회 확인하는 방법과(DC형 IRP) 운영 관리 방법

내 연금 확인하는 방법과 (DC형 IRP) 운영 관리 방법 퇴직연금은 든든한 노후을 대비하는 준비수단이지만 퇴직연금 하나로 안심하긴 금물이다.이미 개인연금등 다양하게…

본인의 신용점수 가장 쉽게 올리는 방법

본인의 신용점수가 상위 몇 퍼센트인지도 중요하다예컨대 신용점수가 900점에서 950점으로 올라갔더라도 상위 10%에서 20%로 떨어진다면 대출 심사를 할 때 불이익을 받을…

정기예금 전용계좌란,특징 알아보기

저축은행 정기예금 가입을 위해 '전용 보통예금 계좌'가 도입된다.그동안 2개 이상 저축은행 정기예금에 비대면으로 가입하려면 최초 정기예금 가입 후 20일 이상을…

신용 점수제,신용카드 발급 가능한 점수는?

내년2021년부터 개인신용평가 제도가 등급제에서 점수제로 바뀐다.금융위원회는 내년 1월 1일부터 전 금융권에서 신용점수제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기존에는 1~10등급으로 나눠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했다면…

대출 가입전 주요 체크사항

필요한 대출상품 찾기 나에게 필요한 대출을 찾기 위해서는 대출목적·상환능력·금액 및 기간·상환방법 그리고 이자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먼저 대출금이 어디에 필요한 것인지…

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의 차이점

대출 상품 어떤게 있나요? 대출은 주로 담보가 있는지, 누가 빌리는지, 거래방식·상환방식·자금성격 등에 따라 구분됩니다.대표적으로 담보의 유무에 따라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나눌…

대출 만기 및 중도상환시 알아 두세요

1.대출금 상환대출만기가 되면 상환 또는 기간연장을 하게 됩니다. 만약 대출금리가 높다면 더 낮은 대출로 갈아탈 수도 있습니다.자동이체나 계약서에 명시된 방법을…

신흥국 vs 이머징 마켓이란?

뉴스나 신문을 보면 신흥국 경제라는 단어가 자주 보게된다.요즘 주식 투자 열풍으로 경제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이 늘었다.그렇다면 신흥국이란 무엇인지 기본…

본인의 신용도 관리방법

경제활동을 하면서 이시대에 살아 가려면 신용관리가 무엇 보다 중요하다. 특히 신용은 금융권의 활동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신용카드사용,대출등은 계획적인 사용과…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연계 가능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연계 가능 공무원연금과 국민연금은 각각 가입기간이 10년 이상 되어야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하지만 공무원 신규임용 전 국민연금 가입…

노후대비 연금 체계와 그 종류

한국인의 기대 수면이 높아지고 또한 평균 수명도 늘어 나고 있다. 수명이 길어 지면서 사회적으로 여러가지 문제점 들이 지적이 나오고 또한…

30대 자산관리 부채비율 감소 노력 필요

    30대 자산관리의 중요성 결혼의 시기가 많이 늦어 졌지만 30대에는 어느정도 경제적인 생활을 하고 결혼을 했거나 계획이 있는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