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자산, 디지털화폐 관련주

디지털 화폐 관련주

디지털화폐 시대 열린다.
세계 각국 중앙은행들, 디지털 화폐 발행 준비

디지털 화폐 하면 생각 나는 것이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은 전세계 많은 투자자를 매료시켰다.
2020년 3배가 뛴 후 지속적인 상승세을 보이고 있다.
일론 머스크는 테슬라 자동차를 비트코인으로 제공하겠다고 트윗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씨티그룹이 비트코인을 머지 않은 미래에 달러화와 마찬가지로 국제 상거래의 외환결제수단으로 바뀔 가능성마저 제기했다는 것이다.

디지털 화폐(CBCD)는 주료 쇼핑객이 암호화된 코드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CBDC란 기존의 실물 화폐와 달리 가치가 전자적으로 저장되며 이용자 간 자금이체 기능을 통해 지급결제가 이뤄지는 화폐다. 정부가 공인한 사이버머니로 보면 된다. 비트코인과 같은 민간 발행 가상화폐와 달리 중앙은행에서 발행하는 만큼 법정통화로서 실물화폐와 동일한 가치를 갖는다. 전자화폐 관련주들이 주목받는 이유는 CBDC가 발행될 경우 기존 ATM이나 CD기 시스템에 결제시스템이 추가 보완돼야 하는 만큼 이들 사업을 영위 중인 기업들의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 때문이다.

디지털 화폐는 금전적 가치를 전자적 형태로, 거래나 이전할 수 있는 통화화폐를 뜻한다. 쉽게 말하면 종이 화폐가 아니라 ‘전자 화폐’다. 신용카드·체크카드 등과 달리 은행 계좌가 필요 없다.

디지털화폐가 본격화하면 전자지갑과 디지털 자산 유동화 시장에 기회가 있다고 전망했다.
부동산과 예술작품, 금뿐만 아니라 지식재산권·콘텐츠·게임 아이템과 같은 디지털 자산을 유동화하고 이를 거래·투자하는 시장이 열릴 것이라는 분석이다.

디지털화폐 관련주

1) 케이씨티

지난 2002년 한국컴퓨터지주에서 물적분할 해 200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으며 각종 금융단말 및 특수 단말 등 제조, 판매업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2) 로지시스

전산장비 유지보수 용역, 전산장비 판매, VAN서비스 대행용역 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금융 자동화기기 전문업체로 디지털화폐 관련주다.

3) 한네트

한네트는 VAN 및 시큐리티 사업 영위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가상화폐 관련주

에이티넘인베스트, 클라우드에어, 매커스, ES큐브, SGA, 티사이언티픽, 한빛소프트, 제이씨현시스템, TS인베스트먼트, 한일네트웍스,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SCI평가정보, SGA솔루션즈, 인바이오젠, NAVER, 케이피엠테크, 엠게임 등

Author: moneyguide36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