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 영웅문 HTS 승률 높은 검색식검색식 방향전환시점 검색식

승률 높은 검색식검색식 방향전환시점 검색식

키움 영웅문 HTS 승률 높은 검색식

키움증권 영웅문입니다. 안타깝게도 다른 증권사 이용하신다면 해당 증권사에 맞게 바꿔 사용하세요!

※ 상승변곡주 검색식 : 거래대상은 KOSPI에 한함(정석적인 기술적 흐름이 나오는 코스피에 한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A : 일 기준 5일 평균 거래량 100,000주 이상 (금일제외) -> 왜? 일정 규모의 거래량을 갖춘 종목에 한해 매매하기 위해서입니다. 거래량이 적으면 의미가 없죠. 각각의 수치는 조정가능.

B : 일 기준 5일 평균 거래대금 20억원 이상 (금일제외) -> 왜? 거래량이 많아도 저가주는 거래대금이 얼마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래량과 함께 거래대금을 규모로 생각해야 합니다. 거래규모가 없다는 것은 거래(매매)가 활발하지 못하다는 것이고, 그것은 곧 유동성과 탄력성이 떨어진다는 것이죠. 그런 종목은 수익내기가 힘드니까요.^^

C : 주가비교 : [일]1봉전 저가 왜? 저점을 높이며 상승 중이어야 하고, 당일 시가보다 종가(현재가)가 높아야 양봉상승이니까요.

D : 가격-이동평균 비교 : [일]0봉전 (종가 5)이평 왜? 5일 변곡점이 나오려면 당연히 주가가 5일이평선 위에 있어야겠죠? ^^

E : 주가이평배열 : [일]0봉전 5이평 >= 60이평 >= 120이평 -> 왜? 60, 120 중장기 이평선이 정배열로 대세 상승추세인 상태가 유리합니다. 역배열일 경우 5이평이 차례로 중장기 이평선들을 돌파해야 하는데 그것보단 이미 중장기 이평선 위에 주가가 위치한 것이 좋겠죠.

F : 이평이격도 [일]0봉전(종가 5, 종가 60) : 3.5% 이내 근접 3회 이상 -> 왜? 이동평균선이 수렴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한 것입니다. 수렴된 상태에서 나오는 5일 이평선이 확률이 높죠.

G : [일]0봉전 MACD Osc(12,26,9) 0선 이상 -> 왜? MACD Osc가 0선이상으로 전환된 상태는 MACD 매수신호이면서, 돌파신호이기 때문입니다.

조건식 : A and B and C and D and E and F and G

Author: moneyguide36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