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무직자 신용대출 자격 조건 총정리

은행마다 취급하는 상품이 다양하지만 이용 할 수있는 자격 조건은 다 다릅니다. 특히 대출상품 같은 경우 더욱더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대표적으로 직장인대출,사업자대출,그리고 담보대출등이 있는데요. 이렇다 보니 근로자나,직장인이 아니 소득이 없는 무직자분들의 은행의 문턱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요즘은 1금융권에서도 소득이 없는 분들도 받 을 수있는 대출 상품이 더러 있습니다. 금리높은 다른 상품을 알아 보시기전에 먼저 1금융권 부터 자격 조건이 되는지 쳇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은 신용을 담보로 하는 신용대출임에도 불구하고 직업 또는 소득에 관계없이 오직 통신정보를 활용한 통신 등급을 심사 기준으로 한 신개념 비상금 금융상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자격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통신 3사(SKT, KT, LG U+)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본인의 휴대폰으로 통신회사가 가지고 있는 정보를 활용하여 개인의 신용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가공한 등급인 통신 등급을 산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금리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준금리는 고정금리 (12개월)이며, 가산금리는 CSS (우리은행 개인신용평점 시스템) 산출 금리 적용하고 있습니다.이때, 약정되는 최종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정해지며, 현재 최저 금리는 연 3.79%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는 최고 연 0.50% p까지 우대 혜택 가능합니다.
① 통신 등급 1~2등급 연 0.50% p
② 통신 등급 3~5등급 연 0.30% p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의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3백만 원으로 소액 대출이며, 대출 기간은 1년(12개월)으로 약정되고, 상환방법으로는 통장 대출 형식인 한도거래 대출(마이너스통장)입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은 한도거래 대출이기 때문에 별도의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한도거래 대출 : 한도거래 대출 내에서 자유로이 상환하며,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 참고사항
1) 알뜰폰 이용자 대출 불가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은 통신 3사(SKT, KT, LG U+)를 이용 중인 분들에 대한 통신 등급을 기준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알뜰폰을 이용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대출 신청이 불가합니다.
 
2) 금리인하요구권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
 
3) 이자계산방법 –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매일의 적수에 대하여 이자계산) (매일의 적수 : 마감 잔액+(일중 최고잔액-개시 잔액 또는 마감 잔액 중 큰 금액)
 
4) 기한연장
– 만기도래 시 당행에서 정한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 기간 연장 가능합니다.- 영업점, 위비 뱅크에서 연장 신청 가능
 
이상으로 우리은행 무직자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격이 된다면 1금융 금리가 조금이라도 유리한 조건의 상품 부터 알아 보시는 순서를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button url="http://moneyguide.co.kr/financialproduct/%ec%9d%80%ed%96%89%eb%b3%84-%ec%9d%bc%eb%b0%98%ec%8b%a0%ec%9a%a9%eb%8c%80%ec%b6%9c-%ec%8b%a0%ec%9a%a9%eb%93%b1%ea%b8%89%eb%b3%84-%ea%b8%88%eb%a6%ac%ed%98%84%ed%99%a9/" target="self" style="default" background="#363e46" color="#FFFFFF" size="3" wide="no" center="no" radius="auto" icon_color="#FFFFFF" text_shadow="none"]은행별 신용 대출금리[/button]

Author: moneyguide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