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신청자격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신용등급이 중신용자 및 저신용자들은 일반 시중은행에 받을 수있는 대출 상품이 한정적이거나 없을 수있습니다.
그래서 이런분들은 목돈이 필요해서 알아 보실때 많은 걱정을 하게 됩니다.
어느곳을 알아 봐야 할지, 어떤 서류을 준비해야 할지, 자격조건이 맞는지등 말이죠!
본인의 현재 상황을 잘 알고 있다면 조금만 정보을 찾아 보고 은행의 홈페이지을 통해 어느정도 신청대상이 되는지 알아 보실 수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벵크중에 중.저신용자들이 알아 보실 수있는 정부지원 상품인 사잇돌 대출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격조건과 이용한도 금리등은 어떻게 되는지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신청자격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은 4~10등급의 중ㆍ저신용자 중에서 상환 능력이 있는 근로자를 위한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상품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신용등급 1~7 등급 사이의 근로소득자(서울보증보험 보증부 정책 중금리 대출)인 분들중 다음의 조건을 충족할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 연체,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만 19세 이상 내국인

*연소득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의 납부보험료로 추정하며,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기준으로 산출 (신용대출 및 중신용대출의 경우 현 직장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며 이직 공백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전 직장 재직기간 포함하여 인정)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가산금리-우대금리]를 적용하여 최저금리 연 4.024% ~ 9.800% (2020.11.29 기준)
이때 산정되는 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 등에 따라서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100%)를 담보로 하는 대출로서 최대 2천만원 한도 내에서 서울보증보험에서 보증하는 한도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1년에서 5년사이의 기간 중에서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 안내

  • 원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금과 이자를 매월 납부
  •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 대출금액과 이자금액의 합계액을 대출기간 개월 수로 균등하게 나누어 산정한 분할상환원리금을 매월 납부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카카오뱅크 사잇돌 대출 필요서류 및 신청방법

▶필요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 또는 PC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 제출이 가능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365일 가능하며,신청가능 시간은 06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에서 취급하고 있는 사잇돌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무엇보다 보인의 상황에 맞는 상품과 상환 계획에 맞게 진행을 하시길 바랍니다.

[button url="http://moneyguide.co.kr/financialproduct/%ec%9d%80%ed%96%89%eb%b3%84-%ec%9d%bc%eb%b0%98%ec%8b%a0%ec%9a%a9%eb%8c%80%ec%b6%9c-%ec%8b%a0%ec%9a%a9%eb%93%b1%ea%b8%89%eb%b3%84-%ea%b8%88%eb%a6%ac%ed%98%84%ed%99%a9/" target="self" style="default" background="#363e46" color="#FFFFFF" size="3" wide="no" center="no" radius="auto" icon_color="#FFFFFF" text_shadow="none"]은행별 신용 대출금리[/button]

Author: moneyguide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