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서울청년징검다리대출 제도 주요내용

첫단추를 잘 끼워야 한다는 옛이야기가 있습니다. 특히 금전적인 부분은 처음 부터 잘 못 이용을 하면 악순환의 연속이 될 수있습니다. 특리 고금리로 대출을 받으면 그돈을 갚기 위해 오랫 시간이 걸리고 이문제로 다른 악순환이 연속으로 이어져 삶자체가 힘들어 질 수있습니다. 특히 사회 활동이 적은 젊은층 시절에는 더욱더 부의를 해야 하는데요.

서울시 청년 징검다리 대출은 서울시 청년들의 부채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금융자립을 돕기 위한것으로,  1금융권 대출을 받지 못해 2~3금융권을 이용해야 했던 청년이 1금융권 우량대출로 전환할 경우 그 이자 일부를 서울시가 지원해주는 사업의 일환입니다.

소득이 있는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심사 기준을 통과하면 최대 3000만원 한도에서 소득 구간별로 이자를 지원합니다.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이란?

핀테크 기업 ‘피플펀드컴퍼니’와 사회공헌단체 ‘희망 만드는 사람들’과 함께 고금리 대출의 악순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청년들을 제도권 금융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돕는 금융상품

지원대상은 누구죠?

서울시에 거주 중인 만 34세 이하는 누구나 가능해요. 만 19~34세 이하 청년 중 1금융권 대출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을 대상

이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소득이 있는 만19~34세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서 (주)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심사 기준을 통과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이을 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지원내용
  • (주)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심사 기준을 통과할 경우 최대 3,000만원 한도 내에서 소득 구간별로 이자 지원
    소득구간별 최대 지원 이자율(출처:서울시 공식 블로그)
■자금사용용도
  • 학업, 취업 준비자금, 주거비, 의료비 등
    *도박, 사행성 및 투자 목적의 대출 불가
■지원금리
  • 서울시 생활임금 대비 구간별 최대 2.5~7% 내 차등지원
    *사회공헌단체 [희망 만드는 사람들]에서 제공하는 금융상담 및 교육을 이수할 경우 우대금리(2%) 혜택 적용
■지원방식
  • 매 정산월 익일 25일까지 지원대상자의 대출금 입금계좌로 지급
■모집인원
  • 2020년 8월 18일부터 2021년 12월 21일까지 선착순 500명을 모집하고, 성과에 따라 지원 대상수를 늘릴 예정

서울시 청년 징검다리 대출 장점

서울시 청년들에게 최대 7%p 대출이자 지원!
서울시가 최대 7%p 대출이자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대출부담을 확 줄여드립니다.
은행대출을 드리는 ‘파트너뱅크’ 모델로, 신용등급 하락 걱정 없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고금리 대출은 중금리로 바꾸면,중금리에 이자지원을 더해드려 더욱 저렴합니다.

소득이 있는 서울시 거주 청년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심사 기준을 통과하면 최대 3000만원 한도에서 소득 구간별로 이자를 지원한다.

서울시 청년 징검다리 대출 필요서류

공통 제출서류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 1부

근로소득자 제출서류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1부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

기타소득자(프리랜서) 제출서류

재직 또는 위촉증명서 1부
급여통장 입출금내영 6개월치 1부

서울시 청년 징검다리 신청방법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18일부터 피플펀드컴퍼니 홈페이지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페이지(www.peoplefund.co.kr/seoul_youth_loan)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eoul.go.kr), 서울청년포털(https://youth.seoul.go.kr)에서 확인하거나, 피플펀드컴퍼니 고객센터(☎02-1600-9615)로 문의하면 된다.

함께보면 좋은글

대학생 때부터 재테크 습관을 들일 필요성

모바일 햇살론17vs햇살론Youth 자격,조건 및 유리한 은행 선택하기

취업성공패키지 지원 (참여수당, 생계지원수당,취업성공수당)

2020년 희망키움통장Ⅱ 지원대상 선정기준 

지금까지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청년징검다리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해당이 되는 분은 신청을 하시고 제대로된 금융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시작이 중요한 시기인 나이 이기 때문에 첫단추를 잘끼워야 합니다.

[button url="http://moneyguide.co.kr/financialproduct/%ec%9d%80%ed%96%89%eb%b3%84-%ec%9d%bc%eb%b0%98%ec%8b%a0%ec%9a%a9%eb%8c%80%ec%b6%9c-%ec%8b%a0%ec%9a%a9%eb%93%b1%ea%b8%89%eb%b3%84-%ea%b8%88%eb%a6%ac%ed%98%84%ed%99%a9/" target="self" style="default" background="#363e46" color="#FFFFFF" size="3" wide="no" center="no" radius="auto" icon_color="#FFFFFF" text_shadow="none"]은행별 신용 대출금리[/button]

Author: moneyguide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