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 조건과 자격 상세정리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

대학교을 졸업하고 취업준비을 하거나 사회초년생들은 어떻게 보면 사회 초년생으로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그렇다 보니 자랍을 휘해 가장 필요한 주거문제가 걸림돌이 되기도 합니다. 주거비용은 목돈이 꽤 많이 들어 가는 것으로 도움을 받지 않는 이상 본인의 힘으로 해결 하기는 벅차기 마련입니다.
또한 미래을 생각하면 월급을 받아 저축도 하고 계획을 세워야 하지만 주거문제로 지출이 많아 지면 개인의 문제 사회적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이럴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 전용 전월세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비교적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생활비나 월급을 효율적으로 이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을 취급하고 있는 기업은행의 청년 전월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 신청자격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은 만 19세에서 만 34세에 포함되고 있는 청년층의 주거비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전월세 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은행권 공동 전월세 대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을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대출 신청일 기준 만 34세 이하의 민법상 성년으로 무주택인 세대주로 인정을 받을 경우 대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 금리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금리는 고정금리로서 전세대출의 경우 연 2.78%로 산정되고 있으며, 월세대출의 경우 연 2.60%의 금리로 산정되고 있습니다. *작성일기준금리

청년 전월세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의 대출 한도는 전세의 경우 동일인당 최고 7천 만원 한도 내, 월세의 경우 동일인당 최고 12백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년 전월세 대출 계약기간

대출기간은 전세대출은 임대차계약기간 이내 최대 3년을 약정하며, 월세대출의 경우 11년 또는 13년의 기간을 약정하고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전액면제

대출신청시기

  • 신규계약 : 임대차계약서상 잔금지급일과 주민등록전입일 중 빠른 날로부터 3개월 이내
  • 갱신계약 :  주민등록전입일로부터 3개월 이상 경과하고 갱신계약을 체결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로 하며, 임대차계약의 자동기한 연장(묵시적 갱신)한 경우에는 연장개시일로부터 3개월 이내
    기업은행 청년 전월세 대출 필요서류, 대출절차 및 부대비용

필요서류

소득 및 재직서류
전월세 계약 관련 확인서류 등

대출절차

임대차계약 → 은행 방문/서류제출 → 대출한도 심사 → 대출 실행

부대비용
인지세 : 5천만원 초과시 인지세 7,0000원(고개부담 35,000원) 발생

이상으로 기업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청년 전월세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격 조건이 된다면 조금이라도 금리나 조건이 좋은 이상품을 이용해 보신다면 경제적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은행별 신용 대출금리

Author: moneyguide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