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민원사례

신용정보 등록 및 조회관련

민원유형 : 저축은행 – 신용정보

▣ 민원사례 신용정보 등록 및 조회관련
민원인은 저축은행으로부터 대출금 만기일이 도래하여 마지막 상환은 자동이체가 안되므로 가상계좌로 입금해달라는 연락을 받고 처리하였으나, 그후 연체정보 공유로 카드사용이 제한된다는 문자를 받고 대출금이 상환되지 않음을 인지. 저축은행으로부터 아무런 연락을 받지 못하였는데 해당 저축은행이 연체정보를 등록한 것은 부당하다는 취지의 민원을 제기

▣ 처리결과
저축은행이 만기일 전후로 수차례 전화통화 및 문자로 민원인에게 대출금을 만기일까지 미납시 연체발생으로 신용상 불이익*이 있음을
안내한 사실이 확인되고, * 연체정보가 신용조회회사에 제공되어 신용등급 하락 및 이에 따른 금리상승 연체정보 등록 전에도 대출금 상환을 요구하였으나, 민원인이 기한
내 입금하지 못함에 따라 연체 정보를 등록한 것으로 해당 저축은행의 업무처리가 부당하다고 보기 어려움을 안내

▣ 소비자 유의사항
만기일이 도래하는 대출의 경우 마지막 상환에 각별히 유의하고,대출금을 연체할 경우 한국신용정보원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신용등급 하락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

moneyguide365

Recent Posts

CMA 계좌개설 발급 거절

계좌개설 ▣ 민원사례민원인은 비대면 매체(App)를 통하여 CMA계좌를 개설한 후 증권사 지점을 방문하여 개설계좌에 대한 현금카드…

4년 ago

실손보험,양압기를 대여하여 사용하였는데 실손보험처리

실손보험▣ 민원사례민원인은 폐색성 ‘19.6월 수면무호흡 진단을 받고 양압기*를 대여하여 사용하였는데 실손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아 부당하다는 민원…

4년 ago

치아보험,임플란트 치료비 지급기준

치아보험▣ 민원사례민원인은 치아보험 가입후 그 다음달에 4개 치아를 발치하고 2년 지나 2곳에 임플란트를 하여 보험금(각…

4년 ago

도시가스요금의 카드결제에 대하여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아

신용카드 - 부가서비스▣ 민원사례(사례4-1) 민원인은 카드결제금액에 따라 항공마일리지가 적립되는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중, 그간 도시가스요금의 카드결제에…

4년 ago

보증책임 관련,카드사가 최근 법인카드 연체대금을 납부하라고 통보

신용카드 - 보증책임 관련▣ 민원사례민원인은 법인카드 발급시 법인대표이자 최대주주로서 연대보증을 제공한 이후 대표이사를 퇴임하였는데, 카드사가…

4년 ago

카드사들이 적절한 실명확인절차 없이 대출을 실행함으로써 피해

신용카드 - 보이스피싱 카드론 취급 관련 ▣ 민원사례민원인은 핸드폰으로 소액결제처리 문자를 받고 전화해보니 검사를 사칭한…

4년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