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채무조정

채무자의 신용회복 신용회복위원회 상담하세요

신용회복위원회는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로 고통받는 채무자의 신용회복과 경제적 재기를 지원합니다.
1:1 심층상담을 통해 신용과 채무문제를 진단하고 본인이 처한 상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신용과 채무문제 진단
신용등급 및 신용평점 조회 및 분석
채무, 보증, 신용카드 등 신용거래 현황 분석
대출금리 및 상환구조 분석 등을 통한 재무구조 개선 컨설팅

채무자 구제제도 안내
개인워크아웃/프리워크아웃 제도 안내
법원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제도 안내

서민금융지원제도 안내
고금리 대출의 저금리 전환제도 안내
저소득, 저신용자를 위한 금융상품
고용, 복지와 연계한 자활지원 정보 안내

신용상담보고서 발급
신용거래 현황에 대한 종합적인 보고서 제공
신용등급과 소득 재산 등을 감안하여 신용상태를
개선하거나 악화를 예방 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을 제시

전화상담
신용회복위원회 고객만족부(콜센터)를 통해 채무문제 상담 및 지원제도에 대해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평일) 9:00 ~ 18:00
※ 기타 이용안내

점심시간은 교대근무로 전화응대가 지연될 수 있습니다.
고객정보(전화번호)를 바탕으로 이전에 문의한 상담내역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상담품질 향상을 위하여 상담사 연결 후에는 통화내용이 녹음됩니다.

방문상담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내 신용회복 상담창구에서 1:1 맞춤상담을 지원해 드립니다.

상담시간 : 평 일 9:00 ~ 17:00
소요시간 : 약 30분
필요서류 : 신분증
비 용 : 상담비용 무료 (접수 시 접수비용 5만원 발생)
방문예약은 고객만족부(콜센터)(☎1600-5500), 사이버상담부(cyber.ccrs.or.kr)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APP)을 통해 가능합니다.

인터넷 상담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상담부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채무조정 등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한 채무조정 신청이후 담당심사역이 순차적으로 직접 전화를 드려 상담이 이루어집니다.
(간편신청의 경우 필요한 경우에만 전화를 드립니다.)

운영시간 : 언제든지 신청 가능함 (단, 직원 전화상담은 업무시간 중 이루어집니다)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계좌점유인증 + 신분증인증

어플리케이션 상담(신청)
신용회복위원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지부방문예약 및 사이버상담부 상담예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 24시간 언제든지 신청가능
인증수단 :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및 계좌점유인증 + 신분증인증
신용회복위원회 어플리케이션은 앱스토어, 플레이스토어에서 “신용회복위원회” 검색 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예약절차 (인터넷 상담 및 어플리케이션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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