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발급기준과 배송기간,빠르게 받는 방법 알아봤습니다.

저는 현재 신용카드가2장이 있습니다.

보통 카드소지는 2~3개가 적당 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3장인것을 1장은 취소신청해 버렸습니다. 사용을 잘 안하는 카드는 연회비만 나가고 그렇게 효율성이 없는것 같아서요.

예전에는 카드발급이 너무 쉽게 되어서 대학생,무직자등 아무한테나 발급을 해주는 바람에 연체등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카드발급 기준이 조금 까다로워 졌습니다. 우리은행 카드발급 기준을 살펴 봤는데요.

카드발급 방법은 2가지입니다.

신용카드신청방법

발급기준

당사의 신용평점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 및 회원자격기준에 충족되는 고객님은 카드발급이 가능합니다.
금융감독원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 에 따라 월가처분소득 50만원 미만인 경우 발급이 불가합니다.
홈페이지를 통한 신용카드 자동발급 제한고객은 고객센터 상담 후 가까운 우리은행을 방문하여 재심사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용평점시스템(CSS) 발급제한 사유

만 19세 미만 (민법상 미성년자)
외부 신용등급(CB) 7~10 등급 고객
외부 신용등급(CB) 1~6 등급 고객 중 당사 자체평가 신용등급 기준에 미달하는 고객
현재 금융기관 연체 중인 고객
은행연합회 신용관리 기록 보유 고객
복수 카드사에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을 이용중인 고객
제2금융권 대출 다수 보유 고객
최근 1년 이내 금융기관 장기연체 기록 보유 고객
※ 상기 외 기타 발급불가 사유 등에 대해서도 우리카드 고객센터(1588-9955)로 문의주시면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회원자격기준

급여생활자 – 현재 직장에 재직을 함으로써 고정적인 근로소득이 있으신 분
자영업자 -현재 휴폐업상태가 아닌 정상 사업자로 사업개시 6개월 이상이신 분
수당직근무자 – 1인사업자(보험설계사, 대출모집인, 학습지 교사 등)로 3개월 이상의 소득 증빙이 가능하신 분
부동산소유자 – 압류 등 권리침해 사항 없는 부동산을 소유중이신 분
가정주부 -배우자가 당사 카드발급 자격에 해당하시는 분
기타소득자 – 연금소득, 배당소득, 임대소득 등의 고정적인 소득이 있으신 분

특이한 점은 주부들도 배우자가 카드발급 기준에 해당되면 가능 하다고 하네요.

자격확인서류

카드발급을 하신 후 본인의 카드 발급 진행 현황을 볼 수있습니다. 발급하신 카드사나 은행에 접속 하시면 조회서비스가 있습니다.

카드신청결과조회

카드는 신청후 심사를 통해 정보가 카드사에 입력되고 카드가 만들어 지면 각지역에 있는 카다 배송업체로 전달 됩니다. 각지역 마다 카드 배송업체가 있습니다.

신용카드배송업체

배송업체는 카드를 받아 각 지역별로 배송기사에게 나눠집니다. 배송기사가 카드를 수령하면 개인마다 연락이 가던지 집으로 방문 하여 카드를 전달 하게 되는데요,

카드별로 종류뱔로 본인이 직접 수령해야 하는 경우가 있고 가족이나,직장동료등이 대리수령이 가능한 카드가 있습니다. 보통 본인 직접 수령 카드는 본인 신분증 확인을 통해 전달 됩니다.

배송기간

카드 따라 배송기간이 정해져 있다.
퀵카드,1영업일카드,2영업일카드,일반카드,동의서카드, 등등..
퀵카드-당일배송
1영업일-1박2일
2영업일-2박3일
일반카드-4영업일이내
동의서(본인수령)-4영업일~7영업일
* 기일내 배송 안될시 카드사로 다시 발송됨

요즘은 카드 배송하시는 분들이 단기 아르바이트등으로 하시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배송기사분의 배송하시는 숙달에 따라 빨리 받으실 수도 있고 좀 늦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빠른배송팁

아무튼 카드 발급후 모르는 전화가 오면 받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카드배송기사일 수도 있습니다. 전화 부재시 보통 문자로 카다배송관련 문자가 가는데요, 확인 되시면 전화를 하셔서 약속을 하시던지 통화를 하신는게 하루라도 빠르게 받 을 수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루에 많게는 150장씩 배송 하시느 분들은 개개인의 스케줄을 맞추고 고객전화등 어려움이 많으십니다. 카드받으시면 감사의 인사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